인터넷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?

각방에 설치된 허브포트에 랜선을 연결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 생활관에서는 KT-magepass 초고속 유선 인터넷망 시설을 구비하였으며 별도의 이용료는 없습니다. 사용중 에러 발생 등 문제가 발생할 경우 KT고객센터(062-941-3699)로 문의하시면 됩니다.

위급 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하나요?

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하면, 고민하지 말고 주간-행정실, 야간-경비실로 연락하세요.

비상약품은 있나요?

간단한 상비약은 행정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.
(비치되어 있는 약품 : 해열진통제, 소화제, 지사제, 상처용 연고제, 1회용 밴드 등)

고민상담도 할 수 있나요?

생활관 내에서 빚어지는 각종 불편, 어려운 점 등은 상담실(행정실)로 오셔서 언제든 상담하세요.

우편물 및 택배 수령은 어떻게 하나요?

① 일반우편은 각동 우편함에서, 등기우편물은 신분증 지참 후 행정실에서 본인이 직접 수취합니다.
② 소포 및 택배의 경우 배송업체와 직접 연락을 통해 본인이 수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직접 수령이 어려울 경우 택배실에서 대리 수령한 후 본인이 직접 수취합니다.
③ 택배의 경우 배송받는 즉시 물건의 상태를 점검하여야 파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택배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수령하여야하며, 대리 수령은 불가능합니다.
※ 택배 수령 시간 : 평일 오전 10:00 ~ 11:30, 오후 8:00 ~ 10:00 (토요일과 일요일은 수령하지 못함.)
※ 주소 : (우)62399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 417 호남대학교 학생생활관
본인 확인이 가능하도록 받는 사람의 호실, 이름, 연락처 등을 기재하여주시기 바랍니다.

세탁물 수거 안내

세탁물 수거(월, 수, 금) : 구내매점 11:30 ~ 13:00

벌점을 받으면 어떤 불이익이 있나요?

벌점이 누적되면 강제퇴사 및 불이익을 당할 수 있는 사유가 됩니다. 상·벌점에 대한 내용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내용을 모른다고 벌점이 부과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.

야간에는 몇시까지 들어와야 하나요?

23:00까지는 입실하여야 합니다. 스스로 일찍 귀가하는 습관을 들이면 생활의 리듬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.

부모님이나 친구가 찾아오면 어떻게 하나요?

생활관에는 외부인이 함부로 출입할 수 없습니다. 그러나 가족/친지의 방문이나 꼭 필요한 경우에는 행정실의 안내에 따라 허가를 받아 방문을 허용하고 있습니다.

도난 방지를 위해서는...

① 개인 물품은 스스로 잘 관리해야하며, 출입카드는 반드시 본인만 소지하고, 혹시 분실을 했다면 학생생활관 행정실에 즉시 신고하고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.
② 호실을 비울 때에는 반드시 방문을 잠급니다.
③ 거동이 수상한 사람이 보인다면 각동 경비실 및 행정실로 신고합니다.

화재예방을 위해서는...

① 학생생활관은 금연건물입니다. 호실, 공동화장실 등 실내 전 지역이 금연이며, 흡연 적발 시 즉시 퇴사 조치합니다.
② 호실 내에서는 취사 행위를 금지합니다. 적발 시 즉시 퇴사조치 하오니 출출하다면 편의점을 이용하거나, 배달 음식을 휴게실에서 드시면 됩니다.
③ 전열기구 사용을 금지합니다. 부주의한 사용으로 인해 화재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사용을 금지하여, 적발 시 벌점이 부과됩니다.
④ 화재경보기가 작동하거나 비상방송 안내가 나오면 방송 안내에 따라 행동하시고, 즉시 실외로 나와 각층에 비치된 소화전과 소화기를 사용하세요. 당황하지 마시고 한 번 더 생각하고 행동하시면 됩니다.

에너지절약을 위해서는...

호실을 비울 경우에는 반드시 전열기구와 냉·난방기를 소등합니다.

쾌적한 환경을 위해서는...

① 공동으로 사용하는 기물은 함부로 이동하지 않습니다. 이동하는 과정에서 파손될 수 있습니다. 기물이 손상되면 보기에도 민망하고 사용하기 불편해집니다. 파손된 기물이 발견되면 행정실 및 경비실 신고하며 즉시 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.
② 입사할 때, 생활에 꼭 필요한 것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주시고, 화재, 도난, 분실 등 여러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물품은 가져오지 마세요.

꼭 지켜야 할 약속

취사기구류, 전열기구 및 기타 화재위험이 있는 물건은 반입할 수 없습니다.
- 전기장판, 가스버너, 휴대용가스레인지, 온열기, 다리미 등

◆ 생활하면서 모두에게 불편한 점들은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.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생활하면서 즐겁고 편안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우리의 생활공간을 만들어 갑시다.